사업분야

인터넷 매체 광고

크레이티브한 브랜드 디자인과 광고를 선사해 드리는 - YELLOW DESIGN
인터넷광고 [ internet advertising ]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장점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서 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으며, 고객의 반응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광고는 크게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 모델과 배너광고(Banner Advertising)를 조합한 모델로 나뉜다. 인터액티브 미디어 광고는 인터넷의 쌍방향성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해서 차별적으로 광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서 기업은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광고에 비해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배너광고는 화면 한구석에 나와 있는 띠광고로, 도로광고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장소에 배너광고를 띄워넣고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이것을 클릭하여 자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는 것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쓰인다.

인쇄 매체와 인쇄 광고

광고는 어떤 형태든 매체를 통해 전달된다.

매체의 발달과 다변화는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낳게 되었다. 광고와 매체는 떼어 놓을 수 없는 불가분(不可分)의 관계에 있다. 오늘날 매체의 발달과 확장은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를 일으키고 있다. 매체가 다변화·첨단화해 있다 할지라도 인쇄 매체는 여전히 고유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물론 그 역할이 축소된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말이다. 인쇄 매체가 어느 매체보다 논리적이며 신뢰성 있는 매체로 여겨져 왔기에 인쇄 광고도 인쇄 매체의 장점을 고스란히 이어받을 수 있었다. 인류의 역사는 소통의 역사, 즉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의 역사다.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떼놓을 수 없는 것이 매체다. 매체(媒體, media)는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이자 매개체다. 정보 전달의 도구로서 매체는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분명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기술의 혁신은 항상 새로운 매체를 등장시켜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광고가 본래 상업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일환이며 광고의 발전은 매체의 발전과 함께해 왔다. 매체는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매개체가 된다. 광고 매체가 발달하고 다양해질수록 광고 메시지 역시 그에 준하는 방향으로 발달하게 된다.